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추천

[당산] 청년다방 차돌떡볶이 버터갈릭감자튀김 맛집 메뉴 추천 점심

by 캘리포니아전자두뇌 2023. 1. 31.
728x90
300x250

국물 많은 떡볶이, 전골 같은 떡볶이가 먹고 싶어 찾은 청년다방.
항상 배달로만 시켜먹다가 처음으로 방문해보았어요.
당산역 11번 출구에서 도보로 327m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와 커피를 결합한 프랜차이즈 분식 카페.
전골 스타일의 즉석떡볶이를 판매하는 국내 즉석떡볶이 브랜드

 

가게 외관만 봤을 때는 카페인가 싶지만 카페겸 떡볶이집입니다.

청년다방의 야심찬 메뉴라고 해서 주력메뉴로만 구성된 입간판이 있네용
제일 시그니처 메뉴인 불향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감자튀김이 눈에 띄네요.!

이름이 청년다방인 만큼 역시나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 복숭커피가 눈에 띄네요.!
배불러서 커피까진 무리였지만 다음에는 커피먹으러 또 방문해야겠어요!!
한 곳에서 식사하고 나서 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어 편한 것 같아요.

메뉴를 주문하고 가게들을 둘러보니 꽤나 레트로스러운 느낌이더라구요.
가게 내부가 아담하고 동네에 있을법한 작은 떡볶이 집 느낌이랄까 ㅋㅋㅋ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였습니다.

단품도 많고 세트도 다양해서 입맛대로 주문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세트구성은 토핑떡볶이 + 사이드 택1(버터갈릭감자튀김 or 핫버터갈릭 옥수수튀김) + 1리터에이드 택1(복숭아커피 or 한라봉 or 청포도 or 열대과일)로 되어 있고 사이드와 음료는 주문할때 선택해주시면 되요.
떡볶이만 파는 곳이 아니라 치킨과 돈까스들도 팔더라구요.
떡볶이와 같이 먹으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들이라 여러가지를 주문해서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원산지는 참고용^--^

청년다방의 대표 사이드 메뉴인 버터갈릭감자튀김!
금액은 5,500원이고, 원하시면 버터갈릭 소스를 추가 할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금은 1,000원입니다.
일반 감자튀김에 버터갈릭 소스가 듬뿍 뿌려져 있어서 감칠맛이 장난아니더라구요.
겉이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금방튀긴 감자튀김에 버터갈릭 소스가 찰떡궁합이였어요.!
떡볶이집이지만 버터갈릭감자튀김은 무조건 시켜드세요.! 진짜 강추!!

버터갈릭감자튀김에 정신이 혼미해져 있던 와중 저희가 주문한 불향차돌떡볶이가 나왔어요!
떡볶이 사이즈는 중과 대가 있고, 중은 보통 2~3인분 금액은 16,500원, 대는 3~4인분 금액은 19,500원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사이즈는 대에요!
끓이면서 먹는 떡볶이 스타일이고, 떡볶이 안에 파채, 불향차돌, 튀김만두, 메추리알, 길쭉한 떡볶이, 라면반개가 들어있습니다. 라면사리 한개를 추가한 상태라 총 라면사리는 한개반이 들어가 있네요.

길쭉한 떡이다 보니 한입크기로 잘 잘라주고요 끓기를 기다려 봅니다.!
떡볶이 맛은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파채가 들어있다보니 건강한 떡볶이 느낌이 강했어요.!
매운정도는 순한맛, 기본맛, 매운맛이 있고, 주문전에 미리 말씀해주시면 되요.!
청년다방의 시그니처 토핑이 불향이 가득한 차돌이다 보니 역시나 차돌이 맛있더라구요~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불향차돌떡볶이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국물과 떡을 같이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ㅎ

떡볶이를 먹고 남은 국물에 날치알 볶음밥 3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금액은 2,500원입니다.
떡볶이가 3~4인분 치고는 양이 조금 부족해서 볶음밥을 3개나 주문했네요.
3개 주문 안했으면 후회할 만큼 볶음밥도 꽤 맛있더라구요~!
떡볶이와 마찬가지로 크게 자극적이지가 않아 좋았어요.!
생맥주까지 판매하고 있어서 다음에는 떡볶이에 생맥주까지 같이 시켜서 먹으면 좋을것 같더라구요~
청년다방을 처음 방문하신다면 청년다방의 시그니처 떡볶이인 불향차돌떡볶이는 꼭 드셔보세요~! 버터갈릭감자튀김까지!! 절대 후회하시지 않으실 거예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