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추천

[당산] 담소 소사골 순대국 육개장 점심 술집 맛집 메뉴 추천 선유도

by 캘리포니아전자두뇌 2023. 2. 3.
728x90
300x250

유명한 체인점이기도 한 이곳은 순대국가 육개장이 맛있는 집입니다.
다른지점에서는 많이 먹어봤지만 선유도역점은 처음 방문하였습니다.
선유도나 당산 쪽에 순대국 집이 꽤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 기준 탑3 안에 드는 것같아요.!
체인점이 100개 이상이 된다고 하니 그만큼 맛있는 건 보장 된 곳이 아닌가 싶네요.!
다른 체인점과 다르게 제조공장이 있고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며 위생 및 청결에 더욱 신경을 쓴다고 하니 더욱 믿음직스럽네요.

담소 소사골 순대국 · 육개장


선유도역 5번출구에서 도보 225m 거리의 IS비즈타워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순대국 포장 6,500원이 눈에 띄네요.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포장이라지만 6,500원이라니!!
밥이 포함 안 된 금액이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집근처에 있다면 자주 포장해서 먹을 것 같네요.!

가게 외부에서 보면 가마솥을 보이게 해놨더라구요.!
저기에서 직접 끓이고 계시는 건지 컨셉인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모르게 신뢰가 가네요.!

가게 내부에는 2인석과 4인석이 많더라구요~!
돌로 만든 탑?이나 조각상들이 많더라구요.! 인테리어가 독특한 느낌이였어요.
한정식집 느낌의 고급스럽기도 한 인테리어였어요.

메뉴가 굉장히 다양하죠?

  • 담소 육개장 : 소고기 가득+소사골+보양식 9,300원
  • 우렁 얼큰 순두부 : 우렁이+순두부+만득이/얼큰 다데기 7,900원
  • 일반 순대국 : 소사골+명품순대+머리고기+맛있는 부속/들깨 8,100원
  • 소사골 돈순대국 : 소사골+명품순대+머리고기+오소리+곱창+맛있는 부속 8,300원
  • 소사골 우순대국 : 소사골+명품순대+소고기 8,300원

순대국 종류에는 특을 주문할 수 없어요.
그래서 메뉴에 나와있는 금액에서 3,800원만 추가하면 정식으로도 주문하실 수 있어요.!
순대와 편육이 같이 나온다고 하니 넉넉히 드실 분들이 주문하면 좋겠네요.
이외에 순대볶음과 세트, 추가메뉴도 있고 술국과 수육도 있으니 반주로 하기에도 딱 좋겠네요.

각종 대상을 9년 동안 수상한 특허받은 소사골 순대국이라고 하니까 더 기대를 하게 되네요.!

무생채와 깍두기는 각 테이블마다 작은 옹기 그릇에 담겨져 있으니 셀프로 담으시면 되요.! 먹을만큼만 담으면 좋겠죠?
이외에 후추, 다데기, 들깨, 새우젓, 다진청양고추도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춰 국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무생채와 깍두기는 순대국과 잘 어울러지는 맛이였어요.!
직접 담그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맛있더라구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소사골 돈순대국입니다. 금액은 8,300원이고, 소사골, 명품순대, 머리고기, 오소리, 곱창, 맛있는 부속 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당면도 조금 들어있어요.

저는 보통 순대국에 들깨와 새우젓을 넣어 먹는 편이라 조금씩 담아줬습니다.
매콤하게 먹고 싶어 다진청양고추도 조금 넣어줬어요.!
순대국에 다데기가 조금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넣으면 텁텁해지기 때문에 다데기는 안넣었습니다.!
입맛에 맞춰 조금씩 넣어보고 맛보면서 더 넣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육수와 밥은 리필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글지글 보글보글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에 잡내가 전혀 없었어요.
국물이 담백하고 진해서 더 좋더라구요.
방문해 보셔서 다양한 순대국과 육개장 한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