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방] 서울 원탑 돈카츠 인생맛집 금제 최상급 돈육 저온조리기법 일본식 가츠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전자두뇌입니다.
오늘은 신대방역에서 제일 유명하고 맛있다는 돈카츠 맛집 금제에 방문했습니다.
금제
금제의 영업시간은 11:30~20:30 까지이며, 15:00~17:30 브레이크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일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신대방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일 선별된 국내산 1++ 등급 돈율을 매장에서 직접 손질, 염지하여 열흘간의 연육 과정을 거쳤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되네요.
보통 일본식 돈가츠를 어떻게 요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은 육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일본식 저온조리기법으로 낮은 온도에서 장시간 튀겨낸다고 해요.
매장 내부에 ㄱ형태로 14자리 정도 있었고,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차분하며 편안했어요.
보통 커플분들이 많이 오시는 거 같고, 혼밥하러 오신분들도 몇분 계셨어요.
혼자 여유롭게 식사해도 괜찮아보였어요.
메뉴는 돈가츠와 소바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돈가츠는 열흘동안 숙성한 국내산 최상급 돈육을 저온 조리기법으로 두번에 걸쳐 튀기고 오븐에 구워 부드럽고 바삭한 일본식 가츠라고 해요.
로스가츠 (등심210g) /히레가츠 (안심210g) /모듬가츠 (등심210g+안심20g) /한정수량인 특로스가츠 (상등심260g) /가츠산도가 있어요.
치즈메뉴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고기의 맛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괜찮았어요.
소바는 고등어, 멸치, 가다랑어포와 다시마, 버섯등의 각종 향체를 천천히 우려내 끓인 쯔유를 장시간 숙성시켜 만든 감칠맛 풍부한 냉소바라고 해요.
소바 메밀면은 8단계의 숙성과정을 거친 반죽을 손으로 밀어내며 볶는 일본 전통 테노베면을 사용한다고 해요.
히야시소바(COLD) /단새우장 히야시소바 /우니 히야시소바 /단새우+우니 소바 /반그릇 소바 가 있어요.
돈가츠와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히말라야 소금, 트러플오일, 허브솔트, 시치미가 자리마다 놓여져 있었어요.
가츠를 더 맛있게 즐기는 팁!
- 원육 숙성 과정에서 염지를 하여 밑간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가츠 본연의 맛을 느껴보세요.
- 와사비를 얹어 히말라야 핑크솔트에 찍어드세요.
- 트러플오일을 가츠에 뿌려 핑크솔트에 찍어 드세요. 향이 강하고 느끼할 수 있으니 조금만!
- 소스는 향이 강하니 마지막에 찍어서 드세요.
드디어 나온 돈가츠!!
돈가츠를 내어주시기 직전에 직원분이 "후추 뿌려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시는데 저희는 당연히 "YES!!"
비주얼이 벌써부터 예사롭지 않음을 직감...츄릅...얼른 내 입에 들어와.. ⱴ(˙ᵋ ˙ⱴ ૭=͟͟͞͞૭=͟͟͞͞૭=͟͟͞͞૭
히레가츠 (안심210g) 14,000원입니다.
모듬가츠로 먹고 싶었지만.. 다음에 먹기로 하고 일단 오늘은 히레가츠를 주문했어요.
평소에 등심보다 안심을 좋아하는 편이라 더욱더 기대를 하고 주문을 했는데 기대한만큼 안심이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가츠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들도 많아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점이 무엇보다도 좋았어요.
와사비와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같이 찍어 먹기도 하고, 트러플 오일과 핑크솔트를 같이 찍어 먹기도 하고, 양배추샐러드와 함께, 소스와 함께, 장국과 밥과 함께 ... 제 입에 맞는 조합은 와사비와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같이 먹는 게 좋더라고요.
*한정수량* 특로스가츠 (상등심 260g) 16,000원입니다.
금제의 한정수량 메뉴인 특로스가츠도 촉촉하니 부드럽지만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튀김옷도 고기도 딱 적당했답니다.
히레가츠는 와사비와 히말라야 핑크솔트 조합으로 먹었다면, 특로스가츠는 개인적으로 양념소스에 찍어먹는 것이 제일 좋더라고요. 단, 고기의 맛을 충분히 느낀 후에요!
돈까스를 먹다보면 느끼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고추 장아찌나 단무지, 장국으로 해소할 수 있어요.
그리고 돈가츠가 왜 빨갛지? 덜 익은건가? 라고 하실 수 도 있는데 많이 먹어보신 분들은 익숙 할 수도 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궁금하실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고기가 붉은색을 띄는건 신선한 원육에 존재하는 미오글로빈이 조리시 발생하는 열의 의해 산화되어 선홍빛을 띄게 된다고 해요. 품질 좋은 신선육이라는 증표이니 안심하고 드셔도 된답니다. (ノ・o・)ノ
돈가츠만 먹기엔 너무 아쉬워서 주문한 반그릇소바 5,000원입니다.
안시켰으면 후회할 만큼 맛있었던 소바였어요.
소바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금제 소바는 다른 소바와 맛이 전혀 달랐어요.
일단 국물의 감칠맛과 면의 식감이 최고였어요.
다음에 방문할때는 오롯이 소바만 먹어보고 싶을 정도 였어요.
고등어, 멸치, 가다랑어포와 다시마, 버섯등의 각종 향채를 천천히 우려내 끓인 쯔유를 장시간 숙성시켜 만든 감칠맛 풍부한 냉소바라 그런지 국물 한입먹어보면 감칠맛에 중독되실 거에요.
면 또한 8단계의 숙성과정을 거친 반죽을 손으로 덜어내며 뽑는 일본 전통 테노베 면이라 식감이 남달랐답니다.
자칭 타칭 돈가츠 전문가로서 ;; 개인적으로 돈가츠 탑3안에 들었던 곳이였어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건 물론이거니와 제일 중요한 돈가츠의 튀김옷 그리고 고기의 식감과 질, 장국, 소바 등등 금제에서 먹었던 음식 하나하나가 조화롭고 맛있었답니다 (◍•ڡ•◍)❤
신림이나 신대방 근처의 맛있는 돈가츠를 드시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